안녕하세요, 루나입니다.
5월은 가정의 달임과 동시에 아름다운 꽃들이 만개하는 계절이지요. 그래서 그에 걸맞은 아름다운 행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입니다. 이 행사를 소개해드리게 된 이유는 제가 최근에 업무차 일산을 방문했다가 호수공원을 산책할 일이 있었는데 마침 꽃박람회 준비가 한창이더라고요. 그래서 좋은 건 같이 보자 하는 마음으로 소개해드리게 되었으니 시간 되시는 분들은 이 아름다운 꽃들이 지기 전에 꽃향기에 취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자세히 한 번 살펴볼까요?
1.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
차 없는 박람회를 시도하고 있는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일산호수공원에서 진행됩니다. 생활 속의 꽃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야외 전시, 실내 전시, 국제 꽃포럼, 국제 꽃어워드, 공연 및 이벤트 등 다양한 전시 및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행사명 :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
- 일 시 : 2023. 4. 27.(목) ~ 2023. 5. 8.(월) 10:00 ~ 21:00
- 장 소 : 일산호수공원(정발산역 1번 출구, 호수공원 방향 도보 10분)
- 주요 행사 : 야외 및 실내 화훼전시, 국제꽃포럼, 국제꽃어워드, 플라워마켓, 공연, 이벤트
10만평의 야외 공원에 조성되는 22개의 테마 정원과 25개국 100여 개의 전문 기업, 기관, 단체가 참여하는 화훼산업전시가 진행되고 해외 화훼정보를 교류하고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포럼과 분야별 경진대회를 통한 꽃어워드쇼까지 정말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박람회장 밖에는 플라워마켓이 마련되어 화훼특판장과 이색 소품점, 농·특산물까지 판매하고 있으니 구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인디밴드, 팝페라, 재즈밴드의 공연과 마술쇼, 디즈니 OST 콘서트까지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사전예매기간이 끝나버렸지만 현장판매로 관람하실 수 있으니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박람회장까지 오신 분들은 1인 1매에 한하여 3천 원 할인혜택이 있다고 하니 잊지 말고 혜택 챙기세요.
2. 박람회장 가는 길
저는 마두역쪽에서 내려서 걷다 보니 메인 게이트까지 꽤나 한참을 걸었는데요, 박람회를 위해서 오시는 분이라면 정발산역에서 내리시면 훨씬 더 수월하게 메인 게이트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마두역에서 낙민공원을 지나 호수공원으로 들어가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장으로 가는 길, 호수공원 초입에서부터 10분 정도 걸었을 때 출입구가 보여 여긴가 했는데 이곳은 출구였네요. 출구 쪽에도 매표소가 있기는 했지만 주말에만 오픈을 한다고 쓰여있네요.
다시 열심히 메인 출구를 찾아서 걸어가며 공원에 예쁘게 장식된 꽃 사진도 찍어줬습니다. 박람회 안이 아니라도 예쁜 꽃들을 많이 전시해 놔서 보는 즐거움이 있네요.
호수공원 이용 안내문과 대중교통을 타고 오면 3천 원 현장 할인된다는 안내문도 있습니다. 잊지 말고 혜택 꼭 챙기세요~
10만 평의 부지에 야외 공원이 조성되었다고 하더니 정말 규모가 큰 것 같네요. 수국 정원, 튤립 정원, 장미 정원 등 개별 품종으로 꾸며진 정원도 있나 보네요. 저는 다른 일정이 있어서 관람하지는 못했지만 개인적으로 수국을 좋아하기 때문에 아쉬운 마음이 들었어요.
박람회장 밖 플라워 마켓에서는 이색적인 소품들과 함께 화훼 특판장도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조그만 텃밭을 꾸며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참고사항
박람회장에는 시각장애인 안내견이나 청각장애인 도우미견을 제외하고는 반려동물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대신 메인 게이트 쪽에 반려동물 보호소를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홍보 동영상을 보니 야간에는 불꽃놀이도 하는 것 같던데 구경 가시려면 쌀쌀한 저녁 날씨를 대비한 겉옷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눈과 귀가 호강했지만 다리는 많이 아플 것 같은 박람회 관람후 협업 음식점에 가시면 할인 및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하니 고생한 다리를 위해 맛있고 든든한 음식도 맛보시길 바래요.
그럼 5월에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하고 향기로운 꽃박람회, 즐겁게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사진으로 꽃향기에 취해버린 루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