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루나입니다.
요즘 날이 좋아서인지 주말마다 나들이 가는 분들, 많으시죠? 오늘은 서울을 벗어나 나들이를 갔을 때 들러보면 좋을 전시회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행 가서 즐기는 무료 전시회, 한 번 살펴보실까요?
1. One Fine Spring Day
먼저 소개해 드릴 전시회는 부산에서 열리는 <One Fine Spring Day>라는 그룹 전시회인데요, 제목에서도 느껴지시겠지만 서정적인 분위기의 봄을 만끽하는 전시가 될 것 같습니다.
- 전시명 : One Fine Spring Day
- 전시기간 : 2023. 4. 28.(금) ~ 2023. 5. 19.(금) / 5월 15일 휴무
- 관람시간 : 10:30 ~ 20:00 (월~목) / 10:30 ~ 20:30 (금~일)
- 전시장소 : 부산 해운대구 센텀남대로 35(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8층)
- 참가작가 : 김용일, 김정수, 최영욱, 환희
추억의 공간을 환한 빛으로 물들여 감성을 자극하는 김용일 작가, 진달래꽃을 소재로 축복의 정서를 그려내는 김정수 작가, 달항아리로 삶의 정수를 표현하는 최영욱 작가, 켜켜이 쌓인 목화를 통해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환희 작가, 이렇게 네 분이 함께 전시를 하신다고 하는데, 홍보하는 사진이 많지 않아서 조금 아쉽네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김용일 작가님의 그림을 좋아하다 보니 추천해 드리게 됐습니다. 부산의 봄을 즐기시면서 봄이 상징하는 다양한 심상을 서정적으로 표현한 작품들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2. 꽃을 그리다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전시 역시 부산에서 열리는데요, 민화를 소재로 한 전시회입니다. 민화와 동양화, 채색화 정규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는 윤이 작업실의 네 번째 회원전이 부산 BNK 부산은행갤러에서 열립니다. 저도 평소 민화에 관심이 많아서 인스타에서 팔로우하고 계신 작가님이신데 이번에 네 번째 회원전을 여시네요.
- 전 시 명 : 꽃을 그리다 展
- 전시기간 : 2023. 5. 19.(금) ~ 2023. 5. 28. (일)
- 관람시간 : 11:00 ~ 18:00
- 전시장소 : BNK 부산은행갤러리(광복동)
- 부산 중구 광복중앙로 13 (신창동 1가) BNK아트시네마 2층
- 오프닝 : 2023. 5. 19. (금) 오후 6시
함께 수업을 듣고 있는 회원님들과 같이 전시회를 하시는 것 같은데, 작품 수준이 보통이 아닌 것 같네요. 최근에는 아무래도 서양 미술을 접할 기회가 더 많다 보니 한국화나 민화를 볼 일이 상대적으로 적게 느껴져서 아쉬웠는데요, 이번 전시회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관람해주셨으면 합니다.
3. 무해한 풍경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전시회는 일러스트레이션 작가이신 오밀화님 개인전입니다. 전시 제목 그대로 무해한 풍경들로 가득한 일러스트레이션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다고 하는데 장소까지 강원도네요. 제목과 정말 잘 어울리는 전시장소인 것 같습니다.
- 전시명 : 무해한 풍경들
- 전시기간 : 2023. 5. 2.(화) ~ 2023. 6. 15.(목)
- 관람시간 : 11:00 ~ 22:00 (일요일 휴무)
- 전시장소 : 강원도 원주시 황금로 11 카페 바탕
전시명도 무해한 풍경들인데 카페 인테리어도 목재로 되어있으니 그림과 더욱더 찰떡궁합이네요. 굿즈 상품들도 마련되어 있는 것 같으니 원주로 여행할 일이 있으시다면 카피도 마실 겸 전시작품들도 구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5월에는 일정이 좀 바빠서 부산에도 강원도에도 가볼 여유가 없을 것 같은데, 혹시 여행계획이 있으시다면 무료로 진행되는 다양한 전시회 즐겁게 감상하시고 많은 후기 올려주세요. 그렇게라도 대리만족 해보겠습니다.
이상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적극 권장하는 루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