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문화생활

휴애리 여름 수국축제, 고창 청농원 라벤더 축제, 아침고요수목원 봄꽃페스타

반응형

 

 

안녕하세요, 루나입니다.

요 며칠 계속해서 아름다운 장미꽃축제를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 꽃이 장미만 있는 건 아니죠? 여름을 대표하는 다양한 꽃들의 축제가 전국 각지에서 펼쳐지고 있습니다.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에서는 수국축제가, 고창 청농원에서는 라벤더 축제가 그리고 아침고요수목원 봄꽃페스타에서는 튤립, 철쭉, 수선화 등 다양하고 아름다운 봄꽃들의 축제가 열립니다.

 

1. 휴애리 여름 수국축제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매년 4차례 꽃 축제를 진행하고 있는 제주도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에서 5월 25일부터 수국축제가 진행됩니다. 겨울 온실에서 정성으로 키운 대규모 화분 수국이 온실, 정원, 오름 등 공원 곳곳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수국축제
수국축제

 

행사기간 : 2023. 5. 25.(목) ~ 2023. 7. 20.(목) / 입장마감 17:30
행사장소 : 제주 서귀포시 신례동로 256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관람료 : 성인 13,000원 / 단체 9,000원, 도민 8,000원

                 청소년 11,000원 / 단체 8,000원 / 도민 7,000원

                 어린이 10,000원 / 단체 7,000원 / 도민 6,000원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군인/경찰/소방관 - 단체요금 적용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입장료

 

단체요금은 20명부터 적용되고 35개월까지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세 자녀 이상 가구는 50% 할인을 해 주는데 고등학생인 자녀까지 해당된다고 한다니 혜택 잘 챙기시고요.

 

수국축제 외에도 2월에는 매화, 9월에는 핑크뮬리, 11월에는 동백꽃 축제도 진행된다고 하니 제주도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어느 계절에라도 휴애리에서 멋진 꽃 축제를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 제주도 항공권값이 많이 내렸다고 하던데 이번 기회에 제주도나 가볼까요?

 

제주도 특가 항공 알아 보러 가기☞

 

휴애리 수국 축제 보러 가는 길 (버스 또는 차량 이용 시) ☞

 

2. 고창 청농원 라벤더 축제

고창 청농원은 스테이팜 관광지로, 2만여평의 넓은 공간에 여름에는 라벤더와 수국 정원을, 가을에는 핑크뮬리 정원을 관람할 수 있고 한옥 스테이와 카페시설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른 꽃 축제들과는 달리 반려견도 입장이 가능해 반려견들과의 추억을 남기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고창 청농원 라벤더 축제

 

행사기간 : 2023. 5. 26.(금) ~ 2023. 6. 25.(일)
행사장소 : 전북 고창군 공으면 청천길 41-27 고창청농원
입장료 : 5,000원

 

동학혁명의 최조 봉기를 주도했던 사람 중 한 명인 달성배씨 남계 배환정의 후손들이 아직도 제각으로 사용하고 있는 한옥 스테이 슬암제에는 전통방식의 아궁이와 온올방이 준비되어 있는데, 구들방에 군불을 때고 그 숯불로 바비큐를 해 먹을 수 있다고 하니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한옥 스테이인 슬암제에는 소나무와 대나무가 울창히 우거진 산책로가 있어 꽃놀이와는 또 다른 분위기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청농원 한옥 스테이 둘러보기 ☞

 

3. 봄꽃페스타

이번에는 축령산의 아름다운 산세와 어우러져 그림같은 풍경을 자랑하는 아침고요수목원에 가득 피어있는 봄꽃들을 만나보실까요? 총 10만여 평의 면적에 20여 개의 주제로 이루어진 정원이 있는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봄꽃페스타가 열리고 있는데요, 튤립, 철쭉, 수선화 등 봄꽃 군락을 중심으로 다양한 봄꽃들을 볼 수 있습니다. 

 

봄꽃페스타

행사기간 : 2023. 4. 21.(금) ~ 2023. 5. 28.(일)
행사시간 : 08:30 ~ 19:00
행사장소 : 아침고요수목원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모원로 432)
입장료 : 어른 11,000원 / 청소년 8,500원 / 어린이 7,500원

 

봄꽃페스타(아침고요수목원) 가는 길 ☞

 

아침고요수목원 봄꽃페스타
아침고요수목원 봄꽃페스타

그리고 행사를 시작한지 시간이 좀 지나서 그런지  문화행사 등을 각종 공연 등을 볼 수 있는 기간은 지났지만 대신 5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주말 및 공휴일에 운영되는 가드닝 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침고요수목원 체험 프로그램 둘러보기 ☞

 

꽃을 사지 않는 사람은 있어도 꽃을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 싶은데요, 꽃을 사지 않더라도 꽃을 바라보며 계절을 즐길 수 있는 수많은 축제들이 열리고 있습니다. 중랑장미공원에서 열리는 서울장미축제와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에서 열리는 제13회 곡성세계장미축제도 좋고, 휴애리의 수국축제, 고창 청농원의 라벤더 축제, 아침고요수목원의 튤립, 철쭉, 수선화 등 어디라도 좋습니다. 마음의 여유를 갖고 잠시동안만이라도 꽃향기에 취해보는 여유를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꽃소식 전달에 기분이 좋은 루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