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문화생활

마리나베이샌즈 멤버십 카드, 창이공항 앱으로 알뜰 싱가포르 여행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루나입니다.

오늘은 알뜰하게 싱가포르를 여행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마리나베이샌즈 라이프스타일 멤버십과 창이공항 앱을 통한 무료 관람 또는 할인 혜택인데요, 적잖은 금액을 아낄 수 있으니 한 번 알아보러 가시죠.

 

1. 마리나베이샌즈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이번에 싱가포르 여행을 가기 위해 준비하던 중 마리나베이샌즈 라이프스타일 멤버십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요, 이 카드를 발급받은 뒤 한 단계 업그레이드를 받으면 다양한 무료 혜택 또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발급받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멤버십 가입

먼저 홈페이지나 앱에서 멤버십에 가입할 수 있는데요, 앱으로 하시려면 아래와 같은 모양의 마리나베이샌즈 싱가포르 앱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마리나베이샌즈

 

멤버십, 홈페이지에서 가입하기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마치고 나면 9자리 숫자로 된 회원 아이디가 생성되고, 핀번호가 부여되는데, 핀번호는 본인의 생일로 지정됩니다. 하지만 월일이 아니라 일월로 부여되니 잘 기억하셔야 해요. 예를 들어 생일이 1월 15일이면 0115가 아니라 1501이 핀번호가 되는 겁니다. 전 이걸 잘못 지정했는지 로그인이 안되어서 현지에 가서 직원의 도움으로 인증 절차를 다시 진행한 뒤 사용할 수 있었어요. 여러분은 그런 실수하지 마시고, 회원가입을 하고 나면 전자카드와 e-Card가 발급되는데 꼭 화면 캡처해 두시고, 회원 아이디와 핀번호도 따로 메모해 두세요.

 

2) 업그레이드 방법

 

마리나베이샌즈 카드

 

총 4가지 종류의 카드가 있는데, 처음 회원에 가입하면 주황색 카드인 라이프스타일 카드가 발급됩니다. 이 카드를 싱가포르에 도착해서 마리나베이샌즈에 있는 카운터에서 프레스티지 카드로 업그레이드받으시면 됩니다.

 

업그레이드받는 장소는 샌즈 라이프스타일 카운터로 총 3곳에 있는데, 호텔 타워 1 로비, 지하 1층 더 샵스(삼판 라이드 위), 지하 2층 더 샵스(디지털 라이트 캔버스 근처)에 있습니다. 말로 설명하니 어려운데 그냥 안내 데스크에 가서 카드 업그레이드 하는 곳이 어디냐고 물어보면 안내해 주니까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저희는 지하 2층에 있는 카운터를 안내받아서 갔는데요, 핸드폰으로 발급받은 전자카드를 보여주면 직원이 확인을 하고 나서 업그레이된 흰색의 프레스티지 카드를 발급해 줍니다. 이때 카드에 넣을 사진을 찍기 때문에 직원이 카메라를 들이대면 예쁘게 웃어주세요~ 

 

3) 프레스티지 카드 혜택

이렇게 업그레이드된 프레스티지 카드에는 몇 가지 유용한 혜택이 있는데요, 가장 끌렸던 혜택들만 얘기하자면 마리나베이샌즈의 부대시설 중 디지털 라이트 캔버스, 삼판 라이드, 스카이파크 전망대 무료 티켓입니다. 그것도 한 사람이 두장까지 가능합니다. 대박~!!!  그 외에도 아트사이언스 뮤지엄 티켓을 1 + 1으로 받을 수 있어요. 

 

 

더 많은 프레스티지 혜택을 보고 싶다면 여기로~!

 

특히 저는 스카이파크 전망대에 꼭 올라가 보고 싶었는데요, 다른 건 큰 관심이 없었지만 호텔 예약에 실패해서 인피니티 풀에 못 가게 된 마당에 전망대를, 그것도 무료로 올라갈 수 있는 이 혜택을 놓칠 수 없었죠. 게다가 원래대로라면 관광객은 1인당 32불인데 앱으로 발급받은 카드를 업그레이드하는 것 만으로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니 너무 좋은 기회 아닌가요? 이걸로 세 명이면 96불을 절약할 수 있는 거였죠. 이렇게 은혜로운 혜택이 있다니~~ㅎ 서둘러 가입해야겠죠?

 

4) 스카이파크 전망대 예약하기

자, 그럼 이제 스카이파크 전망대를 예약해 볼까요? 앱에 들어가서 하단에 메뉴를 누르면 Attraction Ticketing이라고 쓰여있는 화면을 누르면 예매가 가능합니다. 전망대 관람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가능한데요, 15분 간격으로 예약 시간을 정할 수 있고 마지막 입장 시간은 오후 8시 30분입니다. 

 

 

 

관람하는데 보통 1시간에서 40분 정도 걸린다고 해서 저희는 야경을 보기 위해 마지막 시간인 8시 30분으로 예매를 하기로 했죠. 위에 있는 사진은 한국에 돌아와서 캡처한 화면이라 날짜가 다릅니다~ 

하지만 세상일이 그렇게 쉽지만은 않더라고요. 저희는 세 명이라 한 명이 두 장을, 또 다른 한 명이 한 장을 예매하기로 했는데 2장을 예매하는 동안 순식간에 솔드아웃이 돼버려서 다른 한 명이 같은 시간에 예매를 하지 못했어요. 카운터 직원에게 얘기해서 세 명이 모두 예매 가능한 날짜로 변경할 수 있냐고 물어봤더니 카운터나 앱에서는 안되고 전망대 관람권을 구입하는 매표소에 직접 가서 얘기해야 한다고 하네요. 결국 매표소가 있다는 타워 3에 찾아갔어요.

 

 

매표소 위치가 특이하게도 건물 밖으로 나가서 다시 지하로 내려가야 하는 구조였는데요, 타워 3만 찾아가면 거기서는 전망대 가는 방향 표시가 잘 되어 있으니 찾는데 어렵지는 않으실 거예요.

 

 

매표소에 가서 상황을 설명하니 다행히 직원분이 친절하게 날짜를 변경해 주시네요. 세 명이 함께 예약 가능한 날짜로 변경을 했습니다. 공짜로~~ㅎㅎㅎ

 

 

그리고 예정에는 없었지만 무료라고 해서 지하 2층에 있던 삼판 라이드도 타보기로 했어요. 중국의 전통 돛단배인 삼판을 타는 것인데요, 베니스의 곤돌라와 비슷한 컨셉이네요. 예상 시간이 30분이라고 쓰여 있었지만 이건 대기하는 시간이 포함된 거고 실제로 배를 타는 시간은 10분이 채 안 걸리는 짧은 코스입니다. 그래도 넓은 쇼핑몰을 돌아다니느라 지친 다리를 쉬게 하는 데는 좋은 방법이에요.

 

 

디지털 캔버스도 이용해보고 싶었지만 시간 관계상 그냥 스쳐 지나가며 구경만 했는데, 시간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이것도 한 번 이용해 보세요.

 

 

2. 창이공항

창이공항 앱을 다운로드하면 입국일자에 맞춰 10달러가 지급됩니다. 면세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니 꼭 다운받아 가시고요, 일행이 앱을 다운받지 않았더라도 일행의 몫까지 추가로 10달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직원에게 꼭 물어보고 추가 할인도 받으세요.

창이공항 앱

 

저도 몰랐는데 주얼창이에서 너무 열심히 사진을 찍느라 정신이 팔려서 트래블페이 카드를 잃어버렸어요.  여행 내내 너무나도 편리하게 사용한 트래블페이 카드였는데... 흑.... BACHA 커피에서 쇼핑할 때 친구의 카드로 대신 결재를 했는데 그때 직원분이 저와 제 친구의 몫으로 각 10달러씩 총 20달러를 할인해 주셨더라고요. 친구는 창이공항 앱을 다운로드하지 않았는데도 말이죠. 그래서 26.78달러의 커피를 7.78달러에 살 수 있었어요. 제가 여행 갔을 때 싱가포르 달러의 환율이 970원 정도였으니 거의 2만 원을 할인받은 셈이죠. 적지 않은 돈이니 꼭 물어보고 혜택 받으세요.

 

 

 

 

 

앱을 다운받고, 업그레이드하러 카운터에 들르고 하느라 조금 번거롭기는 했지만 마리나베이샌즈 멤버십으로 스카이파크 전망대에서 1인당 32불, 삼판 라이드에서 1인당 13불을 아꼈고, 창이공항 앱을 통해서 각 10불씩 할인을 받았으니 3명이 총 165불을 아낀 거예요. 이 정도면 번거로워도 참을만하죠? 평소에는 귀찮아서 쿠폰도 잘 안 챙기고, 회원 가입 같은 것도 안 했는데 실질적으로 돈이 절약되는 걸 보고 나니 단순히 귀찮다는 이유로 무시하면 안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참에 귀차니즘을 좀 떨쳐버렸네요. ㅎㅎ 여러분도 다양한 혜택들 잘 챙기셔서 알뜰하고 즐거운 여행하시길 바래요.

 

 

이상 절약한 돈으로 선물을 잔뜩 사 온 루나였습니다.

반응형